【영상차이나】 '여장한 대륙 경찰',온라인 데이팅 경고 동영상으로 화제


블로그 시작 2년 후 500만 달러 펀딩을 받았으며, 수익화에도 성공했다. 데이터 블로그가 원인이라고 잘라 말하긴 어려우나 사업에 도움이 된 것만은 확실하다. 러더는 오케이큐피드의 데이터를 이용해 다양한 분석을 올리며 ‘빅데이터’라는 단어가 인기를 끌기도 전인2009년 부터 빅데이터를 써왔다.


미국 타코마에 거주하는 24세의 알렉시스 구티에레즈는 "내 반쪽과 결혼했다. 고마워, 틴더"라는 트윗을 올렸다.


의미 있는 매출이나 DAU가 됐든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는 거에요. 미국은 인구의 60%가 온라인으로 만난다는 조사 결과가 있더라고요. 온라인 만남에 대한 큰 흐름은 거역할 수 없는 변화라고 봐요. 당근마켓도 그렇고 원래의 목적 보다는 온라인 만남의 장이 되고 있잖아요. 만남에 대한 액션 자체를 바꾸는 것으로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사용자가 화면을 터치 했을 때 적용한 효과에 대해 설명해달라는 질문을 할 거에요.


소개하는 회원 간 상호 OK 건수는 일 500쌍 정도로 이음을 통해 결혼에 성공한 커플도 20쌍에 이른다. 저렴한 비용과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편리함 때문에 온라인으로 이성을 연결해 주는 ‘소셜데이팅 서비스' 이용이 늘고 있다. 시장이 성장하는 만큼 관련 피해도 많아 소비자의 주의는 물론 피해 예방을 위한 제도 보완이 필요하다.


지난해 4분기 주요 8개 데이팅앱의 다운로드 건수는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7.4% 증가해 2019년 전년비 8.5% 감소했던 것과 대조적이다. 2019년 4분기 앱 이용시간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4.1% 늘어난 대 그쳤다. 이 상태는 간헐적인 의사소통은 있지만 부드럽고 의미 있는 관계는 없음을 의미한다. 이 스캠에서 스캐머들은 해외에 파병된 군인으로 가장합니다. 그리고 피해자와 좀 더 가까워지면 여행 경비나 식대 또는 주거비 명목으로 돈을 송금하도록 설득합니다.


포지셔닝을 바꾼 것일까요, 이제는 직장인 모두의 소개팅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높은 신뢰성 또한 온라인 데이팅 사업의 성장에 큰 기여를 했다.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온라인 데이팅 사이트들은 기존의 유사 사이트들에 비해 신원 보장을 철저히 하고 있다. 가입할 때부터 정교한 질문과 신원 인증 대행 서비스 등을 통해 가짜 프로필이나 유령 회원 등의 유입을 막기 때문에 매칭의 성공률이 높은 것이다. 때문에 소셜데이팅 업체들은 ‘불건전한 만남’, ‘음란채팅’ 등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하면 떠오르는 부정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게 위해 깐깐한 이용자 인증을 첫 번째 과제로 삼는다. 가입을 위해서는 실명인증은 물론이고 직업, 종교, 출신학교를 비롯해 취미와 관심사까지 기록되는 프로필 작성도 필수적이다.


이용자가 보유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과 연동을 통해 신뢰성을 높이기도 한다. 소셜데이팅 주선에 성공하여 실제로 만나게 될 경우, 첫 만남은 가급적 공공장소를 이용한다. 소셜데이팅서비스란 ‘온라인 데이트’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가 결합된 온라인(웹, 앱) 이성 소개 서비스를 말한다. 더구나 소셜데이팅이 이성을 발견하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에서 진화해 보다 적극적으로 가장 어울리는 소개팅 대상자를 추천해 주는 단계에 이르렀다.


동네 친구를 만들어준다는 콘셉트로 요즘 대세가 된 앱이다. 위피 역시 소개팅 앱이 아니라 소셜 디스커버리 앱임을 강조한다. 사용자들끼리 교류할 수 있게 스토리, 실시간 사진 업로드 기능을 만들었다. 자신을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같은 질문을 던져 티키타카를 통해 만남까지 이어지는 식이다.


마침 그때가 AI 붐이 터질 때라 3, 4년간 인공지능으로 시계열 데이터를 분석했어요. 완전 잘됐다고 하기는 어렵지만 꽤 열심히 배웠어요.그후리디에 CTO로 가서 일하다가 큐피스트에 CTO 겸 Late Co-founder 자격으로 오게 되었어요. (웃음) 저는 CTO지만, 돈 버는 것을 더 좋아해서 사업가 기질이 더 많거든요. ㈜테크랩스 등 6개 사업자는 자신들이 운영하는 데이팅 앱 서비스 초기화면에 자신의 신원 정보를 표시하지 않고, 앱 초기 화면에 사업자 정보 공개 페이지를 연결하지 않았다.

강남 안마 서울 오피 오피 모음 강남 휴게텔 강남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